본문 바로가기

해외일상/호주워홀일상

🇭🇲 호주 워홀 1주차 (+6)

반응형

~2023.11.16


 

NAB Hurstville
244/246 Forest Rd, Hurstville NSW 2220

 
첫날에 은행방문하고 싶었지만 못가고 두번째날에 방문한 NAB Hustville 지점
Claudia가 우리 담당 직원분이셨는데, 굉장히 친절하셨고 중국어도 하신다.
짝꿍이 대만에서 유학하다 와서 영어보다 중국어를 훨씬 잘하는데 중국어로 이것저것 설명 듣고 계좌를 잘 만들었다.
 
NAB은 온라인에서는 미리 계좌를 만들수는 없고, 직접 방문해서 만들수 있다.
New bank account 만들고 싶다고 얘기하면 쉽게 만들수 있다.
 
어떤 계좌든 만들때 주의할점이 한가지가 있는데
어떤 외국이든 여권상 이름에 띄어쓰기, 즉 Space가 없었다면 여기서도 동일하게 모든 이름에 space가 없게 만들어야한다.
 

예시:  여권 이름이  Gildong 일 경우,
Gil dong ( x ) Gildong ( o )
와 같이 동일하게 만들어야한다.

 

우린 이걸 몰랐어서 나중에 공백 지우려고 은행 다시가고, 온라인으로도 수정했다.
( 심지어 체크카드도 ID 증명할때 이름으로 문제생기거나, 금융사고가 많은 호주이기에 문제생길까봐 재발급 받아야 하는 불상사가 생겼다. )

 
 
 

 

도착하고부터 몇일째 날씨가 계속해서 아주 좋았다. 
사진은 없지만
Commonwealth Hurstville 지점 google 평점이 낮아서 Kingsgrove 지점으로 방문했는데
여기도 굉장히 친절하셨고, 일처리가 엄청 빠르셨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Branch 정했다고 꼭 그 지점을 가야하는건 아니여서,
Welcome letter 들고 아무 Branch 방문하면 되니까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Commonwealth Bank Kingsgrove Branch
261 Kingsgrove Rd, Kingsgrove NSW 2208

 
 

 

1919 Lanzhou Beef Noodle
Shop 428, Westfield Hurstville, 3 Cross St, Hurstville NSW 2220

 

Westfield에서 먹은 1919 Lanzhou Beef Noodle 우육면.
맛있는데 기본 Beef noodle보다 Spicy beef noodle이 더 맛있는거같다.
하나도 안맵다.
그리고 체인점이라 그런지 근처에 한군데 더 있었다.

 

Travelodge Hotel Hurstville
6/8 Cross St, Hurstville NSW 2220

 
임시숙소 정보공유를 하자면,
Sydney 중심부에서는 약간 떨어져있는 Hurstville 이라는 동네에 Traveloge hotel을 2주 예약했다.

비용은 약 200만원정도였고 Trip.com에서 예약할때 국내 신용카드사중 제휴되어있으면 일부금액 페이백 프로모션이있으니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이벤트화면에서 확인해보면 더 저렴하게 예약할수 있다.

(나도 30만원정도 페이백 예정이라, 따지고 보면 170만원정도에 예약한것 같다.)


바로 길건너면 1분 거리에 Westfield가 있어서 밥먹거나 음식 사다 먹기도 좋았고, 차이나타운쪽에 각종 한중일 음식점 다 존재하고,

( 웨스트필드는 쇼핑몰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스타필드 정도. 내부에 음식점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고, 맥도날드 KFC 울월스 콜스 알디 전부 다 있다. )

Service NSW, Nab, Commonwealth, Anz 모든 왠만한 은행이 다있는데다가, 대부분 걸어서 5분 거리이다.

방은 깨끗한편이고 에어컨, 냉장고, 컵, 티스푼, 헤어드라이기, 수건,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가 있다.
칫솔, 물이 없다.
 

호주는 Tap water, 수돗물을 마셔도 된다.
우리나라로 치면 아리수 같은 느낌이겠지만... 전 마시지 않습니다. 
그런고로 가급적이면 물을 사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이 비리다는 말도 있어서 먹어봤는데 진짜 비린맛이나요.



리셉션 직원들도 다 친절했으며, 지금은 받아야할 우편이 남은 상태로 숙소를 나왔는데 리셉션에 부탁하니 받으면 연락준다고 하셨다.


 

Stoneage Korean BBQ Hurstville
266 Forest Rd, Hurstville NSW 2220

 
온지 일주일도 못버티고 한식 바로 먹었다.
한국인 직원분들도 계시고, 된장찌개 제일 매운맛으로 먹으면 매콤짭쪼름하다. (맵지는 않다, 신라면정도?)
계란찜도 맛있고, 갈비탕도 먹었었는데 고기 부드럽고 양 생각보다 많았다. 맛있었다.
직원분께서는 돼지갈비도 추천해주셨었는데 먹으러 가지 못했어서 재방문할 예정이다.

(체인점이라고 하셨었는데 가까운 다른지점이 있으면 그쪽으로 가볼까 생각중이다.)

 
나만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호주와서 밥을 안먹으니까 뭔가 빵종류 면종류 먹으면 하루종일 허기가져서 
진짜 몇시간 간격으로 자꾸 뭘 먹는다.
밥이최고다.
 

 
Kinder Happy Hippo Hazelnut !
먹어봤는데요 원래 기본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너무 달아요.
 


Coles에서 산 말린 복숭아.
하나도 안달고 이상하고 꾸릿한(...) 냄새가 난다.
먹지 말자.

 

Service NSW
4/8 Woodville St, Hurstville NSW 2220


3일째 되는날 Service NSW Hurstville 지점에 방문.
직원분들 다 너무 친절하셨고, 작성 방법에 대해서는 상세히 알려주시지는 않으셔서 파파고씨가 도와줬습니다.
 
저는 Commonwealth Bank statement + 트레블월렛 한국 카드 + 여권 3가지 챙겨갔고,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국 카드로 ID 증명하실때
앞서 은행계좌생성시 주의하라고 얘기했던 말했던 이름의 공백이 없어야함 + 성씨가 이름 뒤에 가 있어야 한다는 점 정도입니다.

각기 다른 은행의 호주 Bank statement로 2개 증명하거나, 카드 2개로 증명도 가능합니다.

 
Hurstville이 원체 한국인이 없는 동네다 보니, 담당해주시는 분들께서 처음이신지 머리를 맞대고 회의하시는 모습이 아주 귀여우셨다.
 
1년짜리 드라이버 라이센스는 66.29불,
Photo ID는 6.02불 결제했습니다.
 

 
NSW주는 운전면허 발급일이 1년 미만이면 RED P 준다던데 진짜였다. 껄껄
짝꿍은 풀라이센스라 낄낄대면서 나 놀렸다...
면허딴지 1년 지나면 면허재발급 받을때 GREEN P 로 준다고 하니, 일단 발급받음.
 
 
Photo ID는... 우리는 훗날 집을 렌트 할 계획도 있고, 워홀 초반엔 이래저래 ID가 많으면 다다익선이라 생각해서 만들었습니다.
 
근데 이글을 적는게 이제 신청한지 3주가 다되어가는데, 어디간건지 오지를 않는건 함정. 

4주이내에 받지못하면 다시 Service NSW 방문해서 얘기해야하는데 골치가 아파오고요.
 
 
 

반응형

'해외일상 > 호주워홀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호주 워홀 2주차 (+7)  (1) 2023.12.30
🇭🇲 호주 워홀 1주차 (+1)  (2) 2023.11.21